나리타 켄

성우[편집 / 원본 편집]

나리타 켄
이름 나리타 켄
일어명 成田 剣
영어명 Ken Narita
본명 나리타 츠토무
일본어 본명 成田 勉
영어 본명 Tsutomu Narita
소속사 프리랜서
출생 1964년 5월 18일
출생국가 일본
출생지1 사이타마현
혈액형 A형 (Rh-)
활동시작 1985년
장르 애니메이션, 더빙, 나레이션
직업 성우, 배우


나리타 켄(成田 剣, 본명 나리타 츠토무, 1964년 6월 18일 ~ )은 일본의 프리랜서 성우 겸 배우이다. 본명은 나리타 츠토무(成田 勉). 사이타마현 출신.

특징[편집 / 원본 편집]

목소리가 저음이라 청년이나 정통파 미남 역할, 지적이고 침착한 역할, 임팩트가 강한 악역 등을 자주 맡는다. 그런가 하면 <황금용사 골드런>의 도란처럼 용감하지만 한심한 용사 로봇이라든가, <조니 브라보>의 조니 브라보처럼 코믹한 역할도 맡은 경험도 있다. <이누야샤>의 셋쇼마루나 <코드기어스 반역의 를르슈>의 제레미아 곳트발트, <쿄시로와 영원의 하늘>의 아야노코지 카즈야,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StrikerS>의 제일 스카리엣티 등 미형의 악역의 무게는 계속해서 증가하는 중.

201년 10월 1일에는 <기동전사 건담 UC> 제4화 선행상영회에 깜짝 게스트로 등장해서, 사망한 성우 고 스즈오키 히로타카를 대신해서 브라이트 노아를 연기하게 됨을 발표했다. 또, 2012년에 발매되는 OVA <바람의 검심 -메이지 검객 낭만담- 신교토 편>에서는 사이토 하지메 역을 맡게 되어, 스즈무라 성우의 역할을 2개 계승하게 되었다.

이력[편집 / 원본 편집]

고등학교 시절부터 아동 극단에 들어 있었고, 도쿄 키드 브라더스를 거쳐 세이넨자 양성소에 입소한다. TV 드라마에 출연해 경험을 쌓으면서 극단 세이넨자의 소속 탤런트가 되었고, 이후엔 프로덕션 바오밥, 악센트를 거치며 2008년 4월에는 프리랜서 성우가 된다.

2008년에는 데뷔 20주년을 맞이해 기념 특별 BD 토크 라이브를 5월 17일(오사카)과 6월 1일(도쿄)에 가졌다.

성우로서의 활동[편집 / 원본 편집]

  • 같은 연도 내에서는 작품의 이름에 따라 가나다순으로 정렬되어 있습니다.
  • 굵은 글씨는 메인 캐릭터입니다.

TV 애니메이션[편집 / 원본 편집]

  • 연도

주석[편집 / 원본 편집]

• 현재 페이지 URL 줄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