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즈마 나츠히코

캐릭터[편집 / 원본 편집]

수식 오류: 알 수 없는 "{" 구두점 문자입니다.수식 오류: 알 수 없는 "{" 구두점 문자입니다.수식 오류: 알 수 없는 "{" 구두점 문자입니다.수식 오류: 알 수 없는 "{" 구두점 문자입니다.수식 오류: 알 수 없는 "{" 구두점 문자입니다.수식 오류: 알 수 없는 "{" 구두점 문자입니다.수식 오류: 알 수 없는 "{" 구두점 문자입니다.수식 오류: 알 수 없는 "{" 구두점 문자입니다.수식 오류: 알 수 없는 "{" 구두점 문자입니다.수식 오류: 알 수 없는 "{" 구두점 문자입니다.수식 오류: 알 수 없는 "{" 구두점 문자입니다.수식 오류: 알 수 없는 "{" 구두점 문자입니다.수식 오류: 알 수 없는 "{" 구두점 문자입니다.수식 오류: 알 수 없는 "{" 구두점 문자입니다.수식 오류: 알 수 없는 "{" 구두점 문자입니다.수식 오류: 알 수 없는 "{" 구두점 문자입니다.수식 오류: 알 수 없는 "{" 구두점 문자입니다.수식 오류: 알 수 없는 "{" 구두점 문자입니다.수식 오류: 알 수 없는 "{" 구두점 문자입니다.수식 오류: 알 수 없는 "{" 구두점 문자입니다.수식 오류: 알 수 없는 "{" 구두점 문자입니다.{{#vardefine:i|2}}{{

#while: | |[[분류:{{{등장작품{{#var:i}}}}}]]{{ #vardefine:i |수식 오류: 알 수 없는 "{" 구두점 문자입니다. }} }} 아즈마 나츠히코(吾妻 夏彦)는 NORN9 노른+노네트의 메인 캐릭터이자, 세 명의 여자 주인공 중 한 명인 쿠가 미코토 조의 공략 캐릭터이다. 나츠히코는 1회차부터 공략할 수 없으며, 미코토 조의 또 다른 공략 캐릭터인 사쿠야나 이츠키 둘 중 하나를 공략해야 공략할 수 있다.

그는 공략 캐릭터 중 유일하게 '노른'이라는 배에 탑승하고 있지 않은 캐릭터이다. 그러므로, 내부범에 의해 조를 이룬다는 목적과 상관이 없는 캐릭터이며, 따라서 그를 선택할 때는 '나츠히코와 조를 이룬다'가 아닌, 미코토 혼자 내부범을 찾는 형식이 된다.

기본 설정[편집 / 원본 편집]

자신의 정의에 따라 행동하는 청년. 어떤 이유로부터, 노른에 탄 능력자들의 목숨을 노리고 있다. 어떤 때라도 냉정침착해, 누구에게도 그 쿨한 태도를 바꾸지 않는다. 능력자의 목숨을 노리고 있기 때문에, 다른 멤버와는 얼굴을 보는 것이 비교적 적다. 다만, 항상 끼고있는 이어폰으로, 세츠나 론과 서로 연락을 취하고 있다.

무엇보다도 연구를 좋아한다. 그 때문에 무지한 것을 신경 쓰지 않는 사람이나 이해능력이 없는 사람을 싫어한다. 그러나, 사실은 돌보기가 좋은 면이 있어, 불평하면서도 타인을 잘 돌봐준다.

루트 테마[편집 / 원본 편집]

나츠히코의 루트 테마는 '적대'[1]. 노른에 탄 능력자들의 목숨을 노리고 있는 만큼, '적'으로서 등장한다. 그가 믿는 어떠한 것이, 나츠히코 루트의 키포인트가 된다.

나츠히코의 루트는 한 마디로 '깊은 연결 속에서 생겨나는 목숨을 건 사랑'. 나츠히코와의 연애는 비교적 시작이 늦다. 미코토와 자주 말다툼을 한다든가, 때로는 시비조로 그녀에게 다가온다. 그런 두 명이기에, 막상 연애로 발전해도 그리 달라지는 건 없다. 서로를 알게 되가며, 사랑이 깊어져 간다.[2]

나츠히코 루트[편집 / 원본 편집]

미코토의 의문[편집 / 원본 편집]

혼자 내부범을 찾기로 결심한 미코토는, 소라타의 도움을 받으며 범인을 찾고 있었다. 프롤로그 부분에서 본 총을 들고 있는 내부범과 연관되어 있는 자의 몽타주를 그려서 물어보러 다닌다던가, 배 안을 조사한다던가 하는 등 열심히 알아보지만, 실마리는 밝혀지지 않은채 새로운 의문만 쌓이게 된다. 그 의문은,

  1. 모두 미코토가 그린 엉뚱한 몽타주에 의해, 누군지도 제대로 알아보지 못하는데, 마사무네만 유일하게 들고 있는 총에 대해선 잘 모르겠다고 말한다. 다들 미코토가 그린 그림이 누구인가에 대해 집중을 하는데, 마사무네만 총에 대해 말하였다. 미코토는 이에 대해 설마 마사무네가 내부범이 아닌가 하고 의심을 품지만, '세계'와 유일하게 연락을 하고 있는 마사무네이기에 금방 의심을 지운다.
  2. 소라타가 미코토에게 여러가지로 도움을 줄 때, 그는 '배에서 일어나는 이상한 일을, 이상하다고 생각하지 않는 것이 이상하다'고 이야기한다. 그때서야 미코토는 자신이 타고 있는 '노른'과, '세계'에 대해 의문을 느낀다.
  3. 노른 밖의 마을사람에게도 몽타주를 보여주는데, 이때 미코토는 그녀의 먼 친척을 만난다. 그 친척은 미국에 갔다 왔는데, 미국은 2-3주면 간다고 말한다. 그리고 노른에 탑승한 멤버들은 이 배의 최종 목적지가 미국이라고 알고 있는데, 이미 노른에 탄지 2-3주가 훨씬 지났음에도 전혀 미국엔 가까이도 가지 않았다는 것에 혼란스러워 한다.

당연하게 여기고 따라왔던 노른에 대한 의문이 생기면 생길수록, 자신의 '결계를 치는 능력'으로 무엇을 지켜야 하는지도 혼란이 오는 미코토는, 자신 혼자 짊어지겠다고 생각해 도움을 주려하는 소라타의 손도 뿌리친채 혼자 해결하려 나선다.

나츠히코와의 만남[편집 / 원본 편집]

혼자 행동하는 미코토에게, 은 몽타주가 누구인지 알려 주겠다며 자신을 따라오라 말한다. 론은, 내부범 사건으로 인해 배의 구멍이 뚫린 부분까지 미코토를 데리고 오는데, 미코토가 방심한 틈을 타 그녀를 그 구멍 밖으로 밀어 버린다. 미코토는 그대로 노른에서 추락하는데, 그때 그녀를 받은 건 나츠히코였다.

눈을 뜬 곳은, 실험 도구로 가득한 나츠히코의 연구실이었다. 깨어난 미코토에게 나츠히코는 '내가 말하는 대로 하지 않으면 죽일 각오로 있어. 그걸 잘 기억해둬'라며 강경하게 나온다. 그는 능력자들을 전부 죽일 생각을 하고 있으며, 자신의 뜻에 따라준다면 너 정도는 살려 주겠다고 말하지만, 미코토는 이를 완강히 거부한다.

그의 목적과, 미코토를 필요로 하는 이유는 어느 남자를 죽이기 위해서이다. 그의 이름은 유이가 시로. 과거 과학자였지만, 지금은 그는 무기를 만들어 그걸 각 국에 팔아, 그 나라들은 그 무기를 가지고 싸우기 시작했다고 한다. 나츠히코는 그것을 저지하려 유이가 시로를 죽이고 그가 만든 무기를 다 없애자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그를 이기기 위해 병력을 만들어 봤지만, 그의 능력에는 미치지 못했고 그의 무기를 막기 위해, 어떠한 것이든 막는 미코토의 결계가 필요했다. 미코토는 배의 동료들을 지키기 위해서, 노른에 대한 진실을 알기 위해서, 그리고 나츠히코가 하려고 하는 일이 옳다고 판단하여 그를 도와주기로 한다.

피어오르는 연정[편집 / 원본 편집]

미코토가 그의 싸움을 도와주는 것으로 부터, 점점 둘의 관계는 느릿느릿하게 진전한다. 나츠히코의 발명품을 무서워하는 미코토를 위해, 직접 히요코를 조작하여 미코토를 위로해 주거나, 그녀의 입맛에 맞춰 요리를 만들어 주거나, 자신이 좋아하는 별을 보여주는 등… 나츠히코와 미코토는 서로에게 호감을 품게 된다.

나츠히코가 미코토에게 별을 보여줄 때, 달에 가고 싶다고 이야기하는 미코토에게 나츠히코는 계속 연구를 하면 갈 수 있다고 한다. 미코토는 그 연구를 지금 하고 있느냐 말하지만, 유이가 시로를 쓰러뜨리기 위해 뒷전으로 미뤄두고 있다고 한다. 그리고 여기의 그의 과학자에 대한 신념이 드러난다.

미코토 : …… 싸우거나, 무기를 만들거나 하는 것 보다, 달 연구 쪽이 더 좋을텐데. 인생 헛되게 사는 거 아냐?
나츠히코 : …… 나도, 그렇게 생각해. …아득해질 정도의 세월이 걸리겠지. 하지만, 연구해가면서 새로운 사실을 발견하겠지. 발견은, 감동을 낳아. 감동은, 과학자의 원동력이 돼. 그러면서…… 사람은 꿈을 이루는 거야.

잃어버린 기억[편집 / 원본 편집]

나츠히코가 준 별에 대한 책을 읽다가, 거기서 알게된 지식을 전하려 나츠히코에게로 가지만, 미코토는 세츠와 나츠히코의 대화를 듣고 큰 충격을 받는다. 그 대화는 능력자들을 죽이는 것에 대한 이야기. 미코토는 노른 안의 동료들을 생각하여 나츠히코를 다시금 '적'이라 인식하고 슬퍼한다. 나츠히코가 로봇 대신 준 히요코가 우는 미코토를 빤히 바라보다가, 나츠히코가 미코토 방에 들어가 그녀를 껴안는다.

자신이 무슨 일이든 할테니까, 배 안의 동료들은 죽이지 말아달라는 미코토지만, 그는 노른에 탄 능력자들의 힘은 '역사'를 다시 고쳐 쓰는, 세계를 리셋하기 위한 힘이라 말한다. (리셋에 대한 건 NORN9 노른+노네트/세계관#리셋 참고)

리셋에 대한 사정을 듣고 혼란스러운 미코토지만, 그때 나츠히코와 미코토가 있는 배가 유이가 시로의 전쟁구역에 말려 들게 되고, 혼란스러워 결계를 제대로 치지 못하는 미코토였다. 결국 배는 침몰하게 되고 상처 입은 나츠히코는 기절한 미코토와 함께 근처에 있는 집으로 간다. 후에 깨어난 미코토는, 자신보다 더 심한 상처를 입은 나츠히코 앞에서 총을 들고 그를 죽일지 말지 고민하지만, 자신을 구하려했던 나츠히코를 차마 죽이지 못한다.

그 후 깨어난 나츠히코는, 자신이 누구인지, 어디에서 온 건지도 기억하지 못하는 상태였다. 그대신 '미코토'라는 소녀의 이름은 기억하고 있다 말한다.

되찾은 기억[편집 / 원본 편집]

기억을 잃은 나츠히코와 함께, 미코토는 연구, 전쟁, 싸움에 대한 그 모든 것을 내려놓고 편안한 생활을 보낸다. 편안한 생활 가운데, 나츠히코는 미코토에게 '나에게 너는 뭐냐'며 물어보지만, 미코토는 단지 도구였다고 말한다. 하지만 나츠히코는 그 말을 부정하며, 도구로 밖에 생각하지 않는 여자를 감싸거나 하지 않았다며 기억을 잃어도 내 자신을 잘 아는 건 자기라며 고백한다.

너의 이름을 부르면, 온화한 기분이 들어. 어제와 오늘 뿐만이 아냐. 처음에 이야기 했을 때부터……
너 말대로, 나는 너에게 너무한 것을 강요했겠지. 하지만, 이제 두 번 다시 너를 상처입히지 않아. 부탁이야, 믿어줘.
…… 나는 너를 좋아해.

마음을 나눈 후, 둘은 여전히 화목하게 지내지만 그 때, 그동안 나츠히코를 찾았던 듯, 론이 갑자기 집에 들어온다. 나츠히코가 기억을 잃었다는 걸 안 론은 그럼 계약 파기라며 둘을 죽이려 총을 꺼내 들지만, 그 때 나츠히코는 기억을 되찾고 미코토에게 결계를 칠 타이밍을 말하며 같이 총을 겨눈다. 나츠히코의 기억이 있는 걸 안 론은 총을 집어 넣는다.

기억을 잃었을 때 미코토를 상처 입히지 않겠다 말한 것 처럼, 나츠히코는 기억이 있어도, 없어도 너를 사랑하는 마음은 변하지 않았다며 능력자는 죽이지 않겠다 말한다.

나츠히코의 꿈[편집 / 원본 편집]

나츠히코가 기억을 잃었을 도중, 유이가 시로가 노른에 가서 론이 내부범인 것을 밝히고, 그의 아들인 카케루가 선동하여 시로를 지지했다. 그를 저지하기 위해, 최종적으로는 리셋을 저지하기 위해 유이가 시로용 병기를 만들면서 노른이 향하는 목적지로 가게 된다. 나츠히코는 리셋을 하면 지금까지 과학자가 해내왔던 연구의 성과, 노력의 결과, 그 무엇이든 없어지기 때문에 리셋과, 그걸 일으키는 능력자들이 싫었다고 미코토에게 말한다.

다음 대화는, 나츠히코가 미코토에게 천 년에 한 번만 볼 수 있는 유성군을 볼 수 있는 장소로 데려가 나눴던 대화이다.

나츠히코: '아이온'은 인간을 선출해, 능력을 부여해, 세계를 '리셋'할 것인가 아닌가를 판단해왔어.
미코토: '아이온'…… 우리가 '세계'라고 부르고 있는 자의 대한 거네.
나츠히코 : 아아. …… 나는, 아이온을 만든 과학자의 후예야.
미코토 : !
나츠히코 : 우리들 일족은, 작은 섬에 있어. 거기서 아이온의 정비를 하고, 리셋을 무사히 하기 위해 감시하고 있어.
미코토 : ……
나츠히코 : 나는…… 아이온을 만나러 갈거야. 능력자의 힘을 얻은 유이가 시로를 막기 위해선, 리셋이 최선일지도 몰라. 하지만 나는…… 인간의 미래를 보고 싶어. 과학이나 기술을 병기로 쓰는 것이 아닌, 좀 더 좋은 것으로 생산할 미래. 그런 세계에서…… 나는 연구를 하고 싶어.

아이온[편집 / 원본 편집]

노른의 목적지인 섬에 도착한 나츠히코 일행은, 노른 능력자들로부터 유이가 시로가 죽었다는 걸 알게 된다.[3] 그리고, 리셋을 발동할 수 있는 로봇 아이온을 만난다. 나츠히코는 유이가 시로를 죽이려 만든 병기를 그가 남겨두고 간 무기들을 근절하기 위해 쓴다고 말한다. 하지만 이때, 아이온은 나츠히코의 모순된 부분을 지적한다.

인간의 본질을 힘이라고 말하는 건, 아즈마 나츠히코. 당신 자신입니다.
인간의 선을 주장하면서, 당신 자신은 무기를 버리려고 하지 않아. 그것이 무엇보다도의 증명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엔딩[편집 / 원본 편집]

연애 엔딩
나츠히코는 유이가 시로가 남긴 병기 근절을 하지 않고, 이 섬에서 미코토와 함께 연구를 하며 살아가기로 결정한다. 이츠키헤이시는 시로에게 세뇌 당한 카케루를 구하러, 그리고 나머지 동료들은 일본으로 돌아가기로 결정한다.
나츠히코는 자신에게 부과한 사명에 빠져, 정말로 중요한 것을 간과하고 있었다며 지금은 정말 행복하다고, 전부 미코토가 있어 주었기 때문이라고 말하며, 둘이 동료들을 배웅하러 가는 장면이 그려지며 끝을 맺는다.
비련 엔딩
아이온의 지적에도 불구하고, 유이가 시로가 남은 병기들을 전부 파기하러 간다. 미코토는 같이 따라 가겠다고 하지만, 미코토의 결계 능력의 한계[4]를 지적하며 혼자 가겠다 말한다.
결국 나츠히코는 전장에서 죽게 되고, 미코토는 크게 절망한다. 이를 보다 못한 사쿠야는 나나미에게 나츠히코에 대한 기억을 지워달라고 말하고, 나츠히코에 대한 기억이 지워진 미코토는 꿈을 꾼다.

깊고, 깊은 어둠의 밑에서……
나는 꿈을 꾸었다.
모르는 사람과, 별의 바다에서 잠자는 꿈을.

다른 루트에서의 나츠히코[편집 / 원본 편집]

이치노세 센리 루트
유이가 시로의 계략에 의하여 코하루는 시로에게 가버린다. 코하루가 없어진 노른에서는 그녀를 구하기 위해 대책을 세우는데, 나츠히코는 아이온과 의견이 맞아서 협력하기로 했다며 대책에 도움을 준다. 센리는 무사히 코하루를 구하고, 나츠히코의 배로 노른에 돌아간다.
니죠 사쿠야 루트
루트 후반, 리셋을 결정할 때 나츠히코가 섬에 와서 능력자들을 전부 죽이겠다 하지만, 미코토와 사쿠야의 협력에 그의 총은 부서지고 나츠히코는 상처를 입는다. 론은 나츠히코를 도우려 하지만, 코하루에 의해 총까지 타버리고, 이츠키에게 받은 꿈의 능력으로 나츠히코를 꿈에 들게 한다. 론은 이때 사쿠야의 능력인 미래를 보는 능력으로 미래를 보고 왔지만 그가 바라던 세계는 없었다 말한다.

팬디스크에서의 나츠히코[편집 / 원본 편집]

푸가 루트[편집 / 원본 편집]

본편의 나츠히코 루트를 미코토 시점이 아닌 나츠히코 시점에서 볼 수 있는 푸가 루트에서는 나츠히코의 과거와 그가 신념을 갖게된 이유가 자세하게 나온다.

콘체르토 루트[편집 / 원본 편집]

본편에서 맞이한 나츠히코 엔딩의 후일담.

주석[편집 / 원본 편집]

  1. 전격 Girl's Style 2012년 11월호에서.
  2. 전격 Girl's Style 2013년 2월호에서.
  3. 6천년 이상 가동한 아이온이 노후화해서 오작동을 일으켰던 것 처럼, 시로도 몇 천년을 살아 한계에 달아 죽었다고 볼 수 있다.
  4. 자연적인 현상을 막는 것은 잘 하지만, 총이나 미사일 같은 물리적인 병기는 미코토에게 상당히 무리가 간다.
• 현재 페이지 URL 줄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