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쿠타가와 지로

캐릭터[편집 / 원본 편집]

수식 오류: 알 수 없는 "{" 구두점 문자입니다.수식 오류: 알 수 없는 "{" 구두점 문자입니다.수식 오류: 알 수 없는 "{" 구두점 문자입니다.수식 오류: 알 수 없는 "{" 구두점 문자입니다.수식 오류: 알 수 없는 "{" 구두점 문자입니다.수식 오류: 알 수 없는 "{" 구두점 문자입니다.수식 오류: 알 수 없는 "{" 구두점 문자입니다.수식 오류: 알 수 없는 "{" 구두점 문자입니다.수식 오류: 알 수 없는 "{" 구두점 문자입니다.수식 오류: 알 수 없는 "{" 구두점 문자입니다.수식 오류: 알 수 없는 "{" 구두점 문자입니다.수식 오류: 알 수 없는 "{" 구두점 문자입니다.수식 오류: 알 수 없는 "{" 구두점 문자입니다.수식 오류: 알 수 없는 "{" 구두점 문자입니다.수식 오류: 알 수 없는 "{" 구두점 문자입니다.수식 오류: 알 수 없는 "{" 구두점 문자입니다.수식 오류: 알 수 없는 "{" 구두점 문자입니다.수식 오류: 알 수 없는 "{" 구두점 문자입니다.수식 오류: 알 수 없는 "{" 구두점 문자입니다.수식 오류: 알 수 없는 "{" 구두점 문자입니다.수식 오류: 알 수 없는 "{" 구두점 문자입니다.{{#vardefine:i|2}}{{

#while: | |[[분류:{{{등장작품{{#var:i}}}}}]]{{ #vardefine:i |수식 오류: 알 수 없는 "{" 구두점 문자입니다. }} }}


아쿠타가와 지로(芥川 慈郎)는 테니스의 왕자님과 후속작 신 테니스의 왕자님의 등장인물이다. 효테이 학원 중등부 3학년생으로, 부원 수가 200명이 넘는 효테이 테니스부의 정레귤러 부원이다. 실력자들이 즐비한 효테이에서 2인자로[1] 활약중이다.

잠이 굉장히 많아 깨어있을때도 멍한 상태가 빈번하며, 첫 등장시에도 졸린 눈을 하고 있었다. 보통 주변에서 돌아가는 일에 대해 느긋한 반응을 보이며, 텐션 변화가 심한 마이페이스형 캐릭터.

성격[편집 / 원본 편집]

초기 설정[편집 / 원본 편집]

아직 캐릭터가 완성되기 전 지로의 초기 설정은 졸린 눈을 하고 있는 쿨하고 무관심하며[2] 의욕 없는 천재적 캐릭터로 약간 알 수 없는 느낌이 드는 소년이었다.[3] 하지만 작가 코노미 타케시가 지로를 그리면서 점점 그런 지로의 성격에 대해 불확실함과 위화감이 들었고, 담당 편집자와 얘기하며 지로의 캐릭터성이 바뀌게 되었다.

지로의 극과 극인 성격[편집 / 원본 편집]

본작의 지로는 여전히 위의 설정을 어느 정도는 잇고 있다. 평상시의 모습은 쏟아지는 졸음에 잠을 자고 있거나 깨어있어도 졸린 눈으로 멍한 상태에 빠져 주변 일에 둔감하다. 잠이 굉장히 많기 때문에 테니스부의 아침 훈련을 빼먹고, 경기 날에도 어딘가에서 자고 있는 것을 같은 부원인 카바지가 깨워 데리고 가야할 정도. 좌우명도 무려 '행운은 누워서 기다린다' (果報は寝て待て).

허나 평상시의 모습과는 다르게 관심가는 것을 발견하면 180도 변화해 금세 텐션이 올라가며 활발해진다. 이런 성격은 테니스 할때 가장 크게 드러난다. 흥미가 나지 않는 경기는 설렁설렁 상대를 하며, 경기를 이겨도 큰 감흥을 얻지 못한다.[4] 하지만 강한 상대를 만난다면 두근두근한 마음에 경기에 진지하게 임하게 된다. 승패에 집착하기보단 경기 과정에서 즐거움을 찾기 위해 테니스를 하는 성격으로, 설령 경기에서 패배하더라도 상대에게 적개심을 품거나 의기소침해지는 일은 없다. 오히려 상대의 강함에 순수하게 감탄해 다음에 또 경기를 가질 날을 고대한다.[5]

여러모로 이런 지로를 보아 천진난만함의 대명사라고도 할 수 있으며, 자신의 감정에 대해 굉장히 솔직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6]

효테이에서의 지로의 위치[편집 / 원본 편집]

평소엔 무관심하면서도 금세 명랑해지며 텐션이 올라가는 성격 덕에 효테이의 무드 메이커 역할을 하고 있다.[7][8] 대부분의 시간은 잠을 자고 있지만, 깨어있으면 활발함으로 주변이 시끄러워 지는 듯.[9] 뭔가 딱딱한 이미지에다가 호스트 같다는 인상까지 남긴 효테이 멤버 중에서도 유달리 하이텐션이기 때문에 효테이의 분위기가 밝아질 수 있었던 장본인이다.[10]

말투[편집 / 원본 편집]

성격도 약간 특이한 편이지만 말투도 꽤나 특이한 편이다. 어미에 알파벳을 붙이는 말투를 사용한다. すばらしい->すばらC~, かっこいい->かっこE~ 등.

외모[편집 / 원본 편집]

원작 및 게임에서는 금발에 짙은 갈색 눈으로 등장하며, 애니메이션에선 차색(茶色) 머리카락에 눈동자 색은 동일. 평소 등장할 때는 효테이의 교복이나 테니스부의 정레귤러 저지를 입고 등장한다. 하의는 하늘색 줄무늬 반바지인데, 마치 트렁크 팬티처럼 보이기도 한다.[11] 후속작인 신 테니스의 왕자님에선 다른 캐릭터들과 마찬가지로 JAPAN 로고가 생겨진 U-17 합숙대회의 검정, 빨강의 유니폼 복장이다.

기타 프로필[편집 / 원본 편집]

효테이 학원 중등부 3학년 C반 2번으로, 시시도와 같은 반.

언제나 졸린 지로[편집 / 원본 편집]

시도때도 없이 어디서나 잠들기 때문에 아침 훈련에 가는 날도 한달에 이틀정도밖에 안돼고, 학교에 있을때는 물론 쉬는시간이나 수업시간에 졸아 꾸벅대는게 일상이며, 점심시간동안 낮잠을 잤다가 수업에 늦기도 한다. 학교에서만 잠을 자는 것이 아니고 가족이 하는 가게인 아쿠타가와 클리닝에 나가서 가게 일을 돕다가도 카운터에서 잠에 빠지고, 집의 마당에서도 무려 테니스 스윙 연습을 하다가 잠이 들어 형이 발견해 방에 데려다 주는 것이 다반사.

2학년때 학교의 문화제에서 뮤지컬에 참가하게 되었는데, '잠자는 숲속의 미녀'의 왕자로 등장했다. 그것을 보고 오시타리는 오히려 잠자는 공주님 쪽이 더 어울리지 않냐며 태클. 학교나 테니스부 관련으로 해외 여행을 갈때도 늦잠을 자 비행기 시간을 놓치거나 하는 일이 여러번 있었다.

취향[편집 / 원본 편집]

만화를 굉장히 좋아한다. 가고 싶은 데이트 장소가 만화 카페일 정도. 단행본보다는 잡지에서 읽는 것을 좋아하며, 히어로들을 동경하기 때문에 장르는 소년만화 쪽을 즐겨본다. 만화 중에서 제일 좋아하는 작품은 "오라오라오라-!! 무다무다무다무다-!!" 라는 식으로 나가는 작품으로, 작품에 나오는 스탠드 명을 전부 외운 광팬이다. 자신의 방에는 테니스의 왕자님 포스터나 만화가 여러 권 있는 것을 보아 이 작품의 팬이기도 한 듯싶다.

음식으로는 양고기와 과자 '포키'를 매우 좋아해, 용돈은 대부분이 새로운 포키 종류를 사는데 쓰이고 있다. 영화와 음악은 보고 듣기만 해도 졸리기 때문에 딱히 좋아하는 작품은 없다.

인간 관계[편집 / 원본 편집]

대체적으로 명랑하고 낙천적인 성격 덕에 다른 사람들과 원활한 인간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가족과의 관계[편집 / 원본 편집]

가족으로는 부모님, 형, 여동생이 있다. 언제 어디서나 잠에 빠져드는 지로가 걱정되는지, 부모님은 그에게 GPS 기능이 있는 휴대폰을 선물로 주었지만 대부분 배터리가 나가있어 연락이 잘 되지 않는다. U-17 합숙에 참가한 그에게 매일 전화를 걸며, U-17 합숙에서조차 휴대폰의 배터리가 나가있는지 그의 전화가 아니라 같은 방을 쓰는 무카히의 휴대폰으로 전화를 건다. 여동생은 늦잠을 자는 지로를 깨우는 담당인 듯. 형과는 만화를 좋아한다는 공통점이 있어, 지로는 형에게서 만화를 자주 빌려본다.

효테이 인물들과의 관계[편집 / 원본 편집]

같은 반의 학생들과 좋은 사이를 유지하는 듯 하다. 수업 시간에도 항상 잠을 자는 지로를 위해 전과목의 수업 노트를 복사해 주거나, 배고파서 잠에 든다는 지로를 위해 가방에 과자를 넣어주거나 한다.[12] 그 와중에 고생하는 것은 반에서 지로와 가장 친한 시시도.

테니스부의 부장인 아토베는 지로가 동경하는 몇 안되는 선수 중 하나로, 평소 졸려 멍한 상태의 지로를 하이텐션으로 만들 수 있는 몇 되지 않는 사람이다. 2학년때 라스베가스로 소풍을 가 미아가 되었는데, 아토베의 헬기에 의해 발견되었다. 그때 상황, 그리고 지로에 대해 아토베는 자신을 움직일 수 있는 대단한 놈이라고 평했다.[13] 그걸 어느정도 반영하는 듯, 실제로 아토베는 다른 테니스부 부원들을 전부 성으로 부르지만 유일하게 지로만은 이름으로 부르고 있다.

카바지는 어딘가에서 자고 있는 지로를 찾아와 깨우는 담당이다. 그래서 그런지 지로는 필요할 때마다 자신을 깨워 주는 카바지에게 고마움을 느끼고 있다. 후배인 히요시 와카시는 지로의 천재적인 발리 플레이를 인정하고는 있지만, 한결같지는 않다며 언젠가는 그를 꺾겠다는 투지를 보이고 있다. 지로는 오히려 히요시를 그 특유의 말투로 '히요C~'라고 부르면서 그를 당황스럽게 만드는 듯.

무카히 가쿠토, 시시도 료와는 어릴 적부터 알고 지내던 사이다. 특히 무카히와는 집이 가까워 가쿠토가 집에서 만들어온 반찬을 아쿠타가와 클리닝으로 갖고 오는 일도 빈번하다. 셋 다 같은 효테이 학원 초등부를 나와, 1학년때부터 셋이 어울려 다니곤 했다.[14] 현재 시시도와는 같은 반이며, 무카히와는 U-17 합숙에서 마루이 분타와 함께 세명이 같은 방에 묵고 있다.

타교 선수들과의 관계[편집 / 원본 편집]

릿카이의 마루이 분타는 지로가 거의 아이돌처럼 동경하고 있는 선수. 1학년때 가을에 열리는 신인전때 서로 맞붙어, 그 때 마루이의 리스트 밴드를 (억지로) 기념으로 받아내 지금까지 소지하고 있다.[15] 마루이의 플레이 스타일에 반해, 신인전 후에도 자주 마루이의 경기를 보러 간다. 지로가 사용하는 라이징 샷은 마루이를 보고 배웠다고 하는데,[16] 그 외의 특이한 기술들도 배우고 싶어 하는 듯하다.

후지 형제와는 기묘한 인연. 도쿄 도 대회 콘솔레이션 매치에서 후지 유타를 15분도 되지 않아 6-1로 꺾는다. 관동 대회 1회전에선 그의 형 후지 슈스케를 만나 오히려 1-6으로 대패하나, 지로는 후지의 강한 실력에 반해 다음에도 경기를 하고 싶다며 오히려 즐거운 듯한 모습을 보인다. 아토베와의 시합 이후로 이렇게 두근거리는 시합은 없었다고.

테니스[편집 / 원본 편집]

오른손잡이 선수고, 전형적인 '서브 & 발리어'다. 이런 '서브 & 발리' 스타일은 마루이 분타의 테니스 스타일에서 많은 영향을 받았다. 자신의 서브 경기일때는 장기인 발리를 치기 위해 빠른 네트 대쉬를 하며, 그 빠른 네트 대쉬를 위해 서브는 토스를 약간 앞으로 띄워 슬라이스 서브를 친다. 주 특기는 '매직 발리'로, 누구보다도 유연한 손목을 가지고 있어 아무도 발리를 치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포지션에서도 원하는 곳을 노려 상대방의 헛점을 찌르는 기술이다.

한편 공식 캐릭터 가이드 북 페어프리 시리즈의 5권의 '무아의 경지를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은 캐릭터들은' 이라는 코너에서 천의무봉의 극한을 사용할 수 있을법한 캐릭터 중 하나로 소개가 되었다. 다른 하나는 토야마 킨타로. 마음 깊은 곳에서부터 진심으로 테니스를 즐기는 지로와 킨타로야 말로 천의무봉에 제일 가깝다고 한다.

현실의 모델이 된 선수는 미국의 John McEnroe. 이 선수는 뛰어난 기교와 발리가 특히 유명한 선수다.

시합 기록[편집 / 원본 편집]

공식 단식전 결과
출전 대회 라운드 순번 결과 스코어 상대
신인전 (2년전 가을) 마루이 분타
도쿄 도 대회 콘솔레이션 S3 6-1 후지 유타
관동 대회 1회전 S2 1-6 후지 슈스케
전국 대회 1회전 S1 6-0 사무카와 타카후미
공식 복식전 결과
출전 대회 라운드 순번 파트너 결과 스코어 상대
전국 대회 2회전 D2 시시도 료 6-1 나카무라 / 오오니타
비공식 단식전 결과
시기 결과 상대
가을, U-17 선발 합숙 타이브레이크 단판승부 카바지 무네히로

코노미 타케시에 의하면 <테니스의 왕자님>에서는 효테이의 2인자인 실력있는 선수임에도 불구하고 (컨셉도 천재형 캐릭터였기도 하고) 후지 슈스케에게 관동 대회에서 1-6으로 대패한 것 때문에 실력이 어느정도인지 제대로 전달되지 않아 <신 테니스의 왕자님>의 U-17선발 캠프 타이브레이크 단판승부에서 카바지를 상대, 승리하게 했다고 한다.

캐릭터송[편집 / 원본 편집]

  • THE BEST OF RIVAL PLAYERS XII
    • Against Wind - 아쿠타가와 지로
  • 테니스의 왕자님 Kiss of Prince -Flame- / -Ice-
    • Waitin' For Your Love - 아쿠타가와 지로
  • 테니스의 왕자님 Love of Prince -Bitter- / -Sweet-
    • Sweet C - 아쿠타가와 지로
  • BRAND NEW DAY

인기투표[편집 / 원본 편집]

원작 공식으로 치뤄진 인기투표의 결과.

  • 테니스의 왕자님 제 2회 인기투표 : 25위 (879표)
  • 테니스의 왕자님 제 3회 인기투표 : 13위 (3210표)
  • 테니스의 왕자님 제 4회 인기투표 : 13위 (2218표)

기타[편집 / 원본 편집]

  • 좋아하는 브랜드의 라켓은 WILSON HYPER PRO STAFF 7.6 with ROLLERS.
  • 뮤지컬 테니스의 왕자님에서 지로를 담당한 배우는 다음과 같다.
    • Takuya (1st 시즌 관동 대회, 전국대회 캐스트 A)
    • 나이토 타이키 (1st 시즌 전국대회 캐스트 B)
    • 아카자와 토모루 (2nd 시즌 관동 대회)

주석[편집 / 원본 편집]

  1. <신 테니스의 왕자님 공식 캐릭터 가이드 페어프리 Vol.7> 코노미 타케시의 지로 & 마루이 뒷 이야기에서
  2. ニヒルな
  3. 테니스의 왕자님 공식 팬북 20.5, 40.5, 공식 가이드북 페어프리 Vol.7 코노미 타케시와의 인터뷰
  4. 특히 게임등의 미디어 믹스에서는 이런 성격이 크게 부각되어, 경기에 승리했을땐 상대의 이름조차도 기억 못하는 사태가 일어난다.
  5. 후지 슈스케와의 경기에서 1-6이라는 스코어로 대패했음에도 불구하고 강한 상대와 맞붙었다는 기쁨이 먼저 앞서는지 화나거나 풀죽은 모습은 보이지 않았다.
  6. 공식 캐릭터 가이드 북 페어프리 Vol.7의 한줄 코멘트 by 시라이시 쿠라노스케
  7. 공식 팬북 20.5권에서 오오토리 쵸타로의 지로에 대한 코멘트에서 쵸타로는 지로가 즐겁게 테니스를 하고 있는 모습을 보면 자신도 즐거워 진다고 코멘트하였다.
  8. 페어프리 Vol.7에 의하면 지로는 2학년 운동회때 흑팀의 마스코트로 선정되었다고.
  9. 공식 캐릭터 가이드 북 페어프리 Vol.7의 한줄 코멘트 by 타키 하기노스케
  10. 공식 팬북 20.5, 40.5권 코노미 타케시와의 인터뷰에서
  11. 공식 팬북 20.5권의 질문 코너
  12. 공식 팬북 40.5권에서
  13. 공식 가이드 북 페어프리 Vol.7 지로와 마루이의 프로파일링 섹션에서
  14. 단편 만화 <풍운 소년 아토베>에서
  15. 지로에 의하면 '기념으로 리스트 밴드를 받았고' (記念にリストバンドをもらう), 마루이에 의하면 지로가 '무리하게 리스트 밴드를 가지고 갔다' (無理矢理リストバンドを取られる).
  16. 관동 대회 결승 세이슌 VS 릿카이에서 이누이 사다하루 왈
• 현재 페이지 URL 줄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