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

Kono Subarashii Sekai ni Shukufuku o! logo.svg
코노스바 애니메이션 등장인물 패러디


세계 을!
[카도카와 스니커 문고] | [L노벨]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
この素晴らしい世界に祝福を!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 라이트 노벨 1권 표지.jpg
저자 아카츠키 나츠메
일러스트 미시마 쿠로네
권수 12권 (본편 8권 + 스핀오프 4권)
구분 원작
장르 이세계 판타지, 개그
출판 정보: 일본 일본
출판사 KADOKAWA
레이블 카도카와 스니커 문고
출판 정보: 한국 한국
출판사 디앤씨미디어
레이블 L노벨
번역가 이승원
보기  토론  편집  역사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この素晴らしい世界に祝福を!)은 아카츠키 나츠메가 지은 일본판타지 소설이다. 본래는 소설 투고 사이트 『소설가가 되자』에서 연재하던 웹 소설이었으나, 카도카와 스니커 문고를 통해 라이트 노벨로 서적화되었다. 서적판의 삽화는 미시마 쿠로네가 맡았다. 약칭은 코노스바(このすば)[1].

줄거리

게임을 좋아하는 히키코모리 소년 사토 카즈마의 인생은 허망하게 막을 내렸을… 터이지만, 눈을 뜨니 바로 앞에 여신이라고 칭하는 미소녀가 있었다.




이제부터 이세계에 전생한 카즈마의 대모험이 시작된다……고 생각했지만, 생활을 이어가기 위해 노동이 시작되었다! 평온하게 살고 싶던 카즈마지만, 여신이 차례로 문제를 일으켜, 결국 마왕군의 눈에 띄고 마는데?!

1권 작품 소개문

등장인물

카즈마 파티

카즈마 파티 구성원
Konosuba sato kazuma circle.png Konosuba aqua circle.png Konosuba megumin circle.png Konosuba darkness circle.png
사토 카즈마 아쿠아 메구밍 다크니스

사토 카즈마

Konosuba sato kazuma circle.png 사토 카즈마 (佐藤 和真)
성우 - 후쿠시마 준

* 만 16세로, 게임이나 애니메이션, 만화를 좋아하는 히키코모리 고등학생.
* 게임을 사러 갔다 온 어느 외출한 날에 교통사고를 당해 죽어서 아쿠아를 동반해 이세계에서 전생하게 된다.
* 아쿠아로부터 받은 별명은 히키코모리 + 니트 = 히키니트(引きニート).
* 파티원들이 싸지른 사건들을 치워주는 역할을 한다.

아쿠아

Konosuba aqua circle.png 아쿠아 (アクア)
성우 - 아마미야 소라

* 나이 불명.[2]
* 젊은 나이에 죽은 인간을 인도하는 여신.
* 카즈마와 같이 전생[3]한 이세계에서는, 아쿠시즈 교단의 주신 '여신 아쿠아'의 장본인[4]…일 터이지만, 누구도 믿어주지 않는다.
* 1권의 부제이기도 하지만 카즈마로부터 받은 별명은 잉여신(駄女神(だめがみ))(...)이다.
* 잉여신답게 연회계 스킬을 먼저 만렙으로 찍고 아크프리스트 직업 스킬을 찍었다.

메구밍

Konosuba megumin circle.png 메구밍[5] (めぐみん)
성우 - 타카하시 리에

* 만 13세.
* 중2병이 가득한 홍마족 중에서도 제일가는 천재 마법사.
* '폭렬마법'이라는 최강 마법의 매력에 푹 빠져, 그것 밖에 쓸 줄 모른다.
* 좋아하는 것은 폭렬마법. 특기도 폭렬마법. 취미도 폭렬마법. 덕업일치
* 폭렬마법을 한 번 쓰고 나면 마력이 쭉 빠져버려 하루에 한 번만 쓸 수 있다.
* 그런데 문제는 마력을 한 번에 초과해버리기 때문에 쓰고 나면 움직이지도 못하고 땅과 동화되는 것.
* 그래서 연습이라도 할 때면 파티원 한 명이 따라가야 한다.[6]

다크니스

Konosuba darkness circle.png 다크니스 (ダークネス)
성우 - 카야노 아이

* 만 18세.
방어 전문(?)의 여기사.[7]
* 경파(硬派)[8]를 장비하고 있지만, 그 부작용으로 중증의 M 기질[9]과 피해망상이 있으며, 몬스터로부터 공격받을 때 쾌락을 생각하고, 일종의 플레이로서 즐기고 있다.

용어

스킬

사토 카즈마(모험자)
모험자는 기초 직업이라 보고 배운 것을 스킬로 습득할 수 있다. 하지만 직업 계열을 배울 수 있는 직업보다 스킬포인트는 좀 많이 든다는 듯.
  • 절도
도적 계열 스킬. 상대의 어떤 것이든지 자신의 손에 쥐게 할 수 있다. 그 물건은 랜덤이라 행운 수치에 입각해 훔칠 수 있다. 카즈마는 모험자 치고는 행운이 높아 가장 처음으로 훔친 것은 팬티였다. 카즈마는 스틸의 사용 대부분을 본래 사용 용도 이외(팬티 훔치기)에 사용한다.
  • 매복
도적 계열 스킬. 통 속이나 물건 뒤에 숨어서 자신의 기척을 없앤다. 양배추 수확때 매복을 이용하여 큰 활약을 한다.
  • 적감지
도적 계열 스킬. 적에게 자신이 얼마나 어그로를 끌고 있는지 알 수 있다. 아군도 탐지 가능하다는 듯.
  • 드레인 터치
언데드 계열 마법 스킬. 접촉한 상대의 마력을 받을 수도 있고, 줄 수도 있다. 아쿠아의 넘치는 마력을 뽑아 메구밍에게 전달하는 것도 가능하다.
  • 한손검 다루기
전사 계열 패시브 스킬. 한손검의 적중률을 올려준다.
  • 초급마법
마법사 계열 스킬. 간단한 마법을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살상력이 전무하므로 보통 마법사들은 초급마법을 거르고 중급마법부터 바로 습득한다.
아쿠아(아크 프리스트)
아크 프리스트는 회복 마법, 지원 마법을 사용하며 전방에 있어도 문제 없을 강력함을 자랑하는 직업이다. 아쿠아는 여신이라 더욱이 만렙의 능력치를 그대로 땡겨와 있기 때문에 효과가 더 큰 듯하다. 하지만 만렙 능력치를 가불해서 레벨이 올라도 능력치는 안 올라간다. 지능에 애도를
  • 화조풍월(花鳥風月)
연회계 스킬. 물이 들어간 컵을 머리에 떨어지지 않도록 올리고, 테이블에 씨를 올린다. 그 씨를 손으로 쳐서 한 방에 컵에 넣어 그대로 씨를 발아시켜 나무를 자라게 하는 스킬이다.
  • 갓 블로우
신 계열 타격 스킬. 신의 힘으로 주먹을 강화시켜 친다. 토벌 퀘스트에서 제일 먼저 쓴 스킬이었지만 자이언트 토드의 타격계 면역에 스킬이 먹히지 않고 아쿠아가 먹혔다(...)역시 잉여신
  • 리저렉션
아크 프리스트 계열 마법 스킬. 이미 죽은 사람을 살릴 수 있다. 한 사람 당 한 번 부활이 가능하지만 아쿠아의 후배인 에리스가 사후세계를 담당해 아쿠아가 반 협박을 하면 살려준다(...)
  • 퓨리피케이션
아크 프리스트 계열 마법 스킬. 물을 정화할 수 있다. 아쿠아는 원래 더러운 물이 닿기만 해도 정화되지만 티백 빨리 정화할 때 사용한다.
메구밍(아크 위저드)
아크 위저드는 마법사로서, 강력한 마법 여러 개를 배워 쏟아부으며 파티를 지원하는 상급직이다. 문제는 메구밍의 스킬은 다음 하나라는 것.
  • 폭렬마법
마법사 계열 폭발 스킬. 메구밍이 쓸 수 있는 유일한 스킬이드. 마력을 쏟아부어 폭발시켜 폭심지의 것을 말 그대로 소멸시키는 스킬이다. 마력이 부족해서 처음에는 약하지만, 레벨이 올라가고 카즈마에게서 마력을 얻을 수 있게 되면서 위력이 증가한 폭렬마법은 핵폭탄급 위력을 가진다. 하지만 그 위력만큼 마력을 뺏아가고, 마력이 부족할 경우 생명력까지 뺏어가 움직일 수 없게 만든다. 하루 정도 지나면 회복이 가능하다는 듯.
다크니스(크루세이더)
크루세이더는 최강의 방어력을 자랑하는데, 전형적인 탱커이다. 게다가 다크니스는 방어력 높이는 스킬에 몰빵해서 방어력만으론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하지만 명중률은 최악으로, 때리면 아예 맞지 않는다.
  • 양손검 다루기
전사 계열 패시브 스킬로, 다크니스가 배웠어야 하는 스킬이다. 하지만 배우지 않았기 때문에 적중률이...

몬스터

자이언트 토드
주인공 일행이 처음으로 받은 토벌 퀘스트의 몬스터. 고기 맛이 좋고 쇳덩어리를 좋아하지 않아 갑옷 입은 고수들이 잘 노리는 몬스터. 사냥감을 집어삼킬 때는 움직이지 않아 그 때를 노려서 타격계 이외의 스킬로 공격하면 잡을 수 있다. 타격계 스킬은 효과가 없기 때문에 먹히고 난 여신신형 정수기이 갓 블로우를 썼지만 아무 일도 없다는 듯이 잡아먹혔다(...). 중2병 홍마족1일 1회용 폭탄의 증언에 따르면 토드의 속은 냄새는 나지만 기분 좋게 따뜻하다고 한다.
초보자 사냥꾼
커다란 검치호처럼 생겼으며 이름 그대로 주로 약한 몬스터인 고블린이나 코볼트 주변에 어슬렁 거리다가 아직 레벨이 높지않은 모험자를 만나면 그 즉시 사냥해버리는 몬스터. 특징으로, 이 몬스터는 전열의 탱커가 아니라 후열의 프리스트, 마법사부터 노려 파티 진열을 엉망으로 만든다고 한다.
디스트로이어
2권 최종 보스이자 애니판 1기 최종보스로 거대한 거미 모습을 띤 전투 병기다. 거대한 거구에도 불구하고 마법 금속으로 제작되어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이동할 수 있으며 자체 공격 수단으로 레이저, 중형 골렘이나 발리스타 등도 지니고 있다. 또한 강력한 마법 결계가 사용되어 그 결계를 뚫기 전까진 마법조차 통하지 않는다.

동식물

양배추
맛은 굉장히 좋지만,마력과 생명력이 매우 강하며 비행을 하고, 사람들이 모르는 비경에서 삶을 마감한다. 여담으로 아쿠아는 여름 양배추, 크리스는 봄 양배추를 가장 좋아한다. 참고로 양배추 사이에 양상추도 있는데, 양배추는 매우 비싸지만 양상추는 매우 싸다. 그래서 운이 좋은 카즈마만 양배추를 많이 잡았지만 아쿠아는 양상추만 잡아서 보수를 적게 받았다.

서적 정보

이 문단은 비어있습니다. 내용을 추가해 주세요.


미디어 믹스

드라마 CD

이 문단은 비어있습니다. 내용을 추가해 주세요.


만화

와타리 마사히토의 만화판 1권 표지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의 만화판은 다양하다.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 (この素晴らしい世界に祝福を!)
작화 - 와타리 마사히토
게제지 - 월간 드래곤 에이지
월간 드래곤 에이지 2014년 10월호부터 연재를 개시했다. 본편에 준거한 만화판.
이 멋진 세계에 폭염을! (この素晴らしい世界に爆焔を!)
작화 - 모리노 카스미
게재지 - 월간 코믹 얼라이브
월간 코믹 얼라이브 2016년 7월호부터 2018년 2월호까지 연재되었다. 스핀오프 소설인 《이 멋진 세계의 폭염을!》의 만화판.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 캇포레! (この素晴らしい世界に祝福を! かっぽれ!)
이 멋진 세계에 일상을! (この素晴らしい世界に日常を!)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 엑스트라 저 어리석은 자에게도 촉광을! (この素晴らしい世界に祝福を!エクストラ あの愚か者にも脚光を!)
이 가면의 악마에게 상담을! (この仮面の悪魔に相談を!)
속 이 멋진 세계에 폭염을! (続・この素晴らしい世界に爆焔を!)

애니메이션

Kono Subarashii Sekai ni Shukufuku o! logo.svg
애니메이션 로고

애니메이션판은 스튜디오 딘에서 제작했다.

TV 애니메이션 제1기

2016년 1분기에 TV 애니메이션이 방영되었다. 스튜디오 딘의 다작으로 작화에 대해서는 호평을 받지 못하는 편.[10] 하지만 성우는 괜찮다고 한다. [11] 제1기는 전 10화로 끝을 맺었다.

TV 애니메이션 제2기

TV 애니메이션 제2기는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 2》라는 제목으로 2017년 1월부터 3월까지 방영되었다.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 붉은 전설

코노스바가 극장판으로 나왔다. 5권 내용을 바탕으로 제작되었다. 일본은 2019년 08월 30일날 개봉했다. 자세한 내용은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 붉은 전설 문서를 보자

게임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 in the life
첫 번째 공식 게임. 그러나 단독으로 발매된 작품이 아니고, TV 애니메이션 1기의 블루레이 및 DVD 한정판 특전으로 수록되었다. 더구나 RPG 쯔꾸르 VX Ace로 제작되었다. 쓸데없이 고증을 잘 해서 난이도가 높다. 아쿠아는 뻘짓하고 메구밍은 캐스팅 하고 다크니스는 맞으면서 희열 느끼고(...) 그 동안 카즈마가 딜을 넣어야 한다.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 부활의 베르디아 (この素晴らしい世界に祝福を! 復活のベルディア)
TV 애니메이션 2기의 블루레이 및 DVD 한정판 특전으로 수록되었다.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 -이 욕심 많은 게임에 심판을!- (この素晴らしい世界に祝福を!‐この欲深いゲームに審判を!‐)
진정한(…) 첫 번째 공식 게임. 5pb.에서 2017년 9월 7일에 플레이스테이션 4/플레이스테이션 비타 멀티플랫폼으로 출시된 어드벤처 게임이다. 캐릭터 디자인은 애니메이션 설정에 준거하고 있다.

관련 사이트

이 문서는 리브레 위키에서 분기하였습니다.

각주

  1. 코노스바의 뜻은 "이 멋진"(멋진이란 뜻의 '스바라시'라는 단어 중간을 끊은 것이라 엄연히 따지면 멋ㅈ)이란 뜻이다.
  2. 일단은 여신이므로 나이가 엄청 많을 것으로 추정됨.
  3. 원해서 간 건 아니지만...
  4. 일단은 여신이지만, 아쿠시즈교가 아쿠아랑 (성격, 느낌이) 닮았다...는?!
  5. 시원찮은 그녀를 위한 육성방법, 에로망가 선생에 있는 메구미가 아니다!
  6. 연습때 따라가는 건 대부분 카즈마임.
  7. 기사는 보통 검술이 뛰어나지만, 다크니스는 검을 휘둘러 맞추는 명중률이 0%이다!
  8. 경갑 정도로 해석되는 듯.
  9. 코노스바 캐릭터 송에 "Do M"이라는 노래도 있다...
  10. 사실 원작 일러스트가 잘 뽑혀서 상대적으로 비교되는 것도 있다.
  11. 애초에 아쿠아 성우가 '갓 브ㄹㄹㄹㄹ로!!!' 하는 걸 실감나게 잘해서 뽑혔다던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