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치바나 미야

캐릭터[편집 / 원본 편집]

타치바나 미야

이름 타치바나 미야
일어명 橘 美也
일어 히라가나(요미카타) たちばな みや
영어명 Miya Tachibana
성별
속성 고등학생, 여동생
혈액형 O형
등장작품 아마가미
캐릭터 성우(CV) 아스미 카나
별명 (みゃー)
연령 16살
신분 키비토 고등학교 1학년 B반
생일 6월 22일
가족관계 타치바나 쥰이치 (오빠), 아빠, 엄마
캐릭터 송 Grown up!
국내명 타치바나 미야
등장작품/국내 아마가미


타치바나 미야(橘 美也)는 미소녀 게임 <아마가미>에 등장하는 서브 캐릭터이자, 주인공 타치바나 쥰이치의 여동생이다. 오빠와는 1살 차이로, 같은 키비토 고등학교 1학년에 다니고 있다. 오빠를 부를 때는 보통 니니(にぃに)라는 호칭을 사용하지만, 남들이 있을 땐 오니쨩(お兄ちゃん)이라는 평범한 호칭을 사용하며 조금 거리를 둔다. 스스로 (みゃー)라는 애칭으로 부르는 경우가 많다.

<아마가미>를 만든 엔터 브레인 사의 전작 <트루 러브스토리>와 <키미키스>에서 보는 전형적인 여동생 포지션으로, 전처럼 '약속' 이벤트도 발생하지만 히로인으로서의 공략성은 감소했다.[1] 일정 조건을 클리어하면 미야 전용 이벤트를 발생시키는 선택지가 등장하지만, 에필로그를 제외하면 다른 히로인 루트의 내용에 간섭하지 않는다.

성격[편집 / 원본 편집]

이름에서 상상되듯이 고양이 같은 성격을 갖고 있다. 낯가림을 하지 않기 때문에 초면에도 사람과 쉽게 친해지지만, 소유욕이 강하며 오빠가 여자와 사이좋게 지내고 있으면 그 여자에게 질투를 품고 반항적인 태도를 보인다.

기본적으로 아이 같은 천진난만한 분위기의 캐릭터이며, 오빠를 종종 놀려먹기도 하지만 항상 솔직하며, 오빠를 걱정해 주는 상냥한 여동생.

기타[편집 / 원본 편집]

  • 유아 체형이라는 게 컴플렉스라, 친구인 나카타 사에의 부드럽고 굴곡있는 몸매를 동경하고 있다.
  • 아빠를 무척 좋아해서 16살이 되어도 아직 아빠와 함께 목욕을 한다.
  • 좋아하는 것은 텔레비전 보기, 만화책 읽기, 자기가 기분좋을 때의 오빠, 서투른 것은 공부, 호러물, 자기가 기분나쁠 때의 오빠.

주석[편집 / 원본 편집]

  1. 덧붙여, 상기 작품에서 여동생에게 히로인들에 대한 호감도 정보를 알아볼 수 있던 방식은 사라지고 히로인들과의 친밀도는 주인공이 자기 방 안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 현재 페이지 URL 줄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