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키가야 하치만

캐릭터[편집 / 원본 편집]

히키가야 하치만

이름 히키가야 하치만
일어명 比企谷 八幡
일어 히라가나(요미카타) ひきがや はちまん
영어명 Hachiman Hikigaya
성별
속성 고등학생
혈액형 A
등장작품 역시 내 청춘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
캐릭터 성우(CV) 에구치 타쿠야
별명 힛키 (ヒッキー)[1]
종족 인간
국적 일본 일본
신분 소부고교 2학년 F반
생일 8월 8일
가족관계 부모님, 여동생 히키가야 코마치
캐릭터 송 going going alone way!
국내명 히키가야 하치만
등장작품/국내 역시 내 청춘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


히키가야 하치만(比企谷 八幡)은 역시 내 청춘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의 주인공. 어릴 적부터 쭉 친구가 없었으며, 지금까지의 경험에서 많은 트라우마를 안고 타인의 호의를 믿지 못한다. 누군가가 상냥하게 대해준다면 벌게임 등 무언가가 있다고 생각하며, 특히 여자를 경계한다. 현재는 친구 만들기를 포기하고 외톨이로 지내고 있다. 학교에서 타인과 대화하는 일도 적고, 클래스 메이트가 이름을 제대로 부르는 일이 적다.[2] 외모 자체는 나쁘진 않은 것 같지만, 시즈카를 비롯한 다른 사람들에게 "눈이 썩었다", "근성이 썩었다"라고 평해진다. 시즈카는 고2병이라고 평하였으며, 중학교 때는 실제로 중2병이었다고 자각하고 있다.

'고교 생활을 되돌아보며'라는 주제로 쓴 작문[3]을 계기로 강제적으로 봉사부에 입부하여 학생이나 그 관계자에게서 의뢰를 받지만, 외톨이라는 이유로 자신이 무가치하다고 생각하여 문제 해결에서 악역을 자처하는 등 자기희생을 꺼리지 않는다. 이 점에 대해서 주변인의 평가는 좋지 않다.

고등학교 입학식 날, 우연히 지나가던 여자의 개가 대형 리무진에 치일뻔한 것을 구해주고 3주간 입원하였다. 이 사건 때문에 고등학교에서 외톨이 데뷔를 했지만, 자신은 그 일이 없었어도 외톨이가 되었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학교에서는 공부 이외에 전념할 것이 없기 때문에 성적은 좋은 편. 문과 과목이 우수하며 특히 국어는 학년 3위[4]를 차지할 정도지만, 이과 과목에는 약해서 수학은 최하 9점을 받은 적도 있다.

잘하는 과목은 국어, 국사, 좋아하는 음식은 허니로스 땅콩, 말린 된장땅콩, 이미지 동물은 여우, 좌우명은 '밀어서 안되면 포기하라'이다.

주석[편집 / 원본 편집]

  1. 유이가하마 유이가 하치만을 부를 때만 사용하는 애칭이다.
  2. 히키타니, 히키오 등.
  3. 원작에서는 "리얼충 폭발해라"였지만, 애니메이션에서는 "청춘을 즐기는 어리석은 자들, 부서져라"로 변경되었다.
  4. 1위는 유키노, 2위는 하야마.
• 현재 페이지 URL 줄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