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이국기/등장인물

imported>클레이님의 2013년 12월 19일 (목) 11:59 판 (공주국(恭州國))

성우는 TVA / 우리말 더빙판 순으로 기록하였습니다.

경동국(慶東國)

[[File:{{{파일명}}}|100px]]
나카지마 요코 (中嶋 陽子) 또는 츄토 요우시[1] (中嶋 陽子)
CV. 히사카와 아야 / 이현선

십이국 중 경동국(慶東國)을 다스리는 여왕. 자는 세키시(赤子). 즉위 후의 연호는 적락(赤樂). 태과 태생이다. 이전까지는 소심하고 남의 눈치를 잘 보는 여고생으로 살고 있었다. 어느 날, 케이키에 의해 십이국의 세계로 오게 된 것을 기점으로 험난한 여정을 겪으며 성격과 사고의 성장을 이룩, 끝내 경왕(景王)으로 등극하게 된다.

[[File:{{{파일명}}}|100px]]
케이키 (景麒)
CV. 코야스 타케히토 / 김승준

십이국 중 경동국의 기린. 무뚝뚝하고 융통성이 적은 편이다. 2대의 왕을 섬기고 있다. 첫번째 왕인 여왕(予王)은 섬세하고 유약한 성미 탓에 정치에 소질이 없었던 암군(暗君)으로 단 6년 만에 실도하고 말았다. 여왕이 스스로 퇴위를 선택하고 죽으면서 케이키는 간신히 목숨을 건졌고, 이후 태과였던 요코를 일본에서 찾아 두번째 왕으로 옹립하게 된다.

안주국(雁州國)

[[File:{{{파일명}}}|100px]]
쇼류 (尚隆) 또는 코마츠 사부로 나오타카 (小松 三郎 尚隆)
CV. 아이자와 마사키 / 최석필

십이국 중 안주국(雁州國)을 다스리는 왕. 안국의 국씨가 연(延)이기 때문에 연왕(延王)으로 칭해진다. 능글맞고 한 자리에 눌러 앉아 있지 못하는 방랑벽을 자랑하나 그 정체는 무려 500년의 치세를 이룩해낸 희대의 명군(明君). 태과 태생. 500년 전 일본에서는 코마츠 가문의 후계자였으나 전란으로 모든 것을 잃었다. 죽을 뻔한 상황에서 로쿠타가 그를 구출하였고, 십이국으로 온 뒤 효왕(梟王)의 폭정으로 황폐화된 국토를 되살리기 위해 분골쇄신하였다.

[[File:{{{파일명}}}|100px]]
로쿠타 (六太) 또는 엔키 (延麒)
CV. 야마구치 캇페이 / 사성웅

십이국 중 안주국의 기린. 인도의 신수인 기린 중에서도 장난기와 호기심이 많은 편. 태과 태생. 500년 전, 전란 끝에 굶어 죽을 뻔 한 것을 봉산에서 간신히 구출해냈다. 왕은 전쟁을 잃으켜 사람들을 죽게 만든다고 생각하여 왕을 선정하는데 큰 거부감을 가진 채 다시 일본으로 도망쳤으나 의도치 않게 그 곳에서 현 연왕인 쇼류를 만났고 주종의 계약을 맺었다. 연왕이 붙여준 자(字)는 바카(馬鹿)[2].

교주국(巧州國)

[[File:{{{파일명}}}|100px]]
라크슌 (樂俊)
CV. 스즈무라 켄이치 / 변현우

십이국 중 교국(巧國) 태생. 반수(半獸)로 평소에는 쥐의 모습을 한 채 지내고 있다. 세상 물정과 도리를 잘 알고 있으며 마음이 넓다. 교국의 길바닥에서 죽어가던 요코를 주워 안국까지 데려갔으며, 갖은 배신으로 경직되어 있던 요코의 마음을 풀어낸 친구. 교국에서는 해객과 반수가 차별을 받았던 탓에 직업도 토지도 가질 수 없었으나 굴하지 않고 학문의 증진을 이루어 안국의 대학에도 수석으로 입학하였다.

대극국(代極國)

[[File:{{{파일명}}}|100px]]
타카사토 카나메 (高里 要) 또는 타이키 (戴麒)
CV. 쿠기미야 리에 (어릴 적), 오카노 코스케 / 정소영(어릴 적), 안용욱

십이국 중 대극국(代極國)의 기린. 교소우로부터 원래의 이름을 약간 바꾼 코우리(蒿里)라는 자를 받았다. 황해에서 죽은 자가 향한다는 산으로 이름의 뜻이 불길하여 되려 길한 이름으로 바뀐다는 뜻에서 붙인 이름이다.

[[File:{{{파일명}}}|100px]]
사크 교소우 (乍 驍宗)
CV. 후지와라 케이지 / 홍시호

십이국 중 대극국을 다스리는 왕. 대국의 국씨가 태(戴)이기 때문에 태왕으로 불린다. 즉위 후의 연호는 홍시(弘始).

공주국(恭州國)

[[File:{{{파일명}}}|100px]]
슈쇼우 (珠晶)
CV. 야마자키 와카나 /

십이국 중 공주국(恭州國)을 다스리는 왕. 성은 사이(蔡), 이름은 쇼우(晶). 90년 치세를 이룩해 낸 여왕으로 12세의 어린 나이에 황해를 건너 선정을 받았다.

주남국(奏南國)

[[File:{{{파일명}}}|100px]]
리코우 (利廣)

십이국 중 600년 이상 나라를 다스리고 있는 주남국(奏南國) 왕의 둘째 아들. 호를 탁랑군(卓朗君)이라 한다. 방랑벽이 있어 궁궐에서 머무는 것보다는 밖을 돌아다니는 것을 좋아하는 행동파. 십이국 중에서도 불안정한 나라 쪽으로 향하여 시찰하는데 그런 리코우 덕에 주는 다른 나라의 사정에 밝은 편이다. 8권 '도남의 날개'에서는 12살의 어린 나이로 승산하려는 슈쇼우를 지원하였다.

주석

  1. 中嶋 陽子를 음독으로 읽은 것
  2. 말과 사슴의 중간격인 동물이라는 뜻이지만 일본어로 읽으면 바보. 그만큼 쇼류와 로쿠타는 서로에게 허물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