늑대와 향신료

imported>카페인러브님의 2013년 7월 28일 (일) 01:55 판 (새 문서: == 작품 == '''늑대와 향신료'''(狼と香辛料)는, 하세쿠라 이스나가 쓴 일본의 경제 로맨스물 라이트 노벨과, 이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작품

늑대와 향신료(狼と香辛料)는, 하세쿠라 이스나가 쓴 일본의 경제 로맨스물 라이트 노벨과, 이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코믹스, 애니메이션, 게임 등의 미디어 믹스를 통틀어 가리키는 말이다. 본 작품은 늑대의 화신인 소녀와, 청년 행상인의 여행 도중에 일어난 여러가지 사건을 그려내고 있으며, 검이나 마법이 등장하지 않는 중세 유럽의 서민적인 배경을 무대로 둔 이색적인 작품이다. 제목은 프랑스의 작가 쟝 파비에의 중세 경제사서, <돈과 향신료─중세의 실업가의 탄생>에서 유래했다.[1]

2010년 1월 기준으로, 시리즈 누계 발행부수는 350만 부를 돌파했다. 아래는 이벤트 수상 경력.

또, 본 작품은 라이트 노벨 작품으로서는 드물게 경제사 및 상거래 세계를 조명한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다.[2]

줄거리

각지를 여행하며 행상일을 하는 청년 크래프트 로렌스는, 거래일이 생겨 파슬로에 마을을 뒤로 하고 떠나려던 어느 날 밤 짐수레 덮개 밑에서 잠든 한 소녀를 발견한다. '요이츠의 현랑' 호로라고 자칭하는, 늑대귀와 꼬리를 가진 여자였다.

호로는 머나먼 북쪽 고향 '요이츠'를 나와 방랑하던 중 파슬로에 마을의 보리에 깃든 커다란 늑대였다. 이 지방의 땅을 관리하는 신으로서 오랫동안 마을의 풍작을 지켜주고 있었으나, 농업기술의 진보에 의해 점점 모심이 소홀해졌고, 호로로 하여금 망향하고픈 마음을 품게 했다. 그리고 마침내 추수감사절 날, 우연히 지나가던 수레의 보리뭉치를 타고 마을을 탈출한 것이었다.

이 소녀가 마을의 전설에 내려오는 신, 호로임을 알아챈 로렌스는 그녀를 여행의 길동무로 삼아, 요이츠로 가는 길을 함께해 주는 대신 호로의 지혜로 자신의 장사를 돕게 한다. 두 사람은 여행 도중 여러 가지 소동에 휘말리면서, 점차 호로의 고향을 향해 여행을 계속한다. 점차 여정이 계속되면서 호로의 귀여움에 매력을 느낀 로렌스는, 이익을 최대한 중시하는 철두철미한 장사꾼과, 호로와의 달콤한 살림살이 사이에서 갖은 고민을 겪게 되곤 한다.

등장인물

라이트 노벨 (원작)

코믹스

라디오

애니메이션

게임

수식 오류: 알 수 없는 "{" 구두점 문자입니다.수식 오류: 알 수 없는 "{" 구두점 문자입니다.수식 오류: 알 수 없는 "{" 구두점 문자입니다.수식 오류: 알 수 없는 "{" 구두점 문자입니다.수식 오류: 알 수 없는 "{" 구두점 문자입니다.

수식 오류: 알 수 없는 "{" 구두점 문자입니다.수식 오류: 알 수 없는 "{" 구두점 문자입니다.수식 오류: 알 수 없는 "{" 구두점 문자입니다.수식 오류: 알 수 없는 "{" 구두점 문자입니다.수식 오류: 알 수 없는 "{" 구두점 문자입니다.

주석

  1. 프레세페 - 특집 늑대와 향신료 원작자 인터뷰 중에서.
  2. 요미우리 신문, 필자 야마다 신야, 2008년 4월 27일자 중에서.

관련 사이트

애니메이션

게임

• 현재 페이지 URL 줄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