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의 영웅들
오버워치 공격군 아이콘.png
공격
겐지icon.png 둠피스트icon.png 리퍼icon.png 맥크리icon.png 솔저76icon.png 솜브라icon.png 트레이서icon.png 파라icon.png 에코icon.png
겐지 둠피스트 리퍼 맥크리 솔저: 76 솜브라 트레이서 파라 에코
오버워치 공격군 아이콘.png
공격
메이icon.png 바스티온icon.png 위도우메이커icon.png 정크랫icon.png 토르비욘icon.png 한조icon.png 애쉬icon.png 시메트라icon.png
메이 바스티온 위도우메이커 정크랫 토르비욘 한조 애쉬 시메트라
오버워치 돌격군 아이콘.png
돌격
D.Va icon.png 라인하르트icon.png 로드호그icon.png 레킹볼icon.png 오리사icon.png 윈스턴icon.png 자리야icon.png 시그마icon.png
D.Va 라인하르트 로드호그 레킹볼 오리사 윈스턴 자리야 시그마
오버워치 지원군 아이콘.png
지원
루시우icon.png 메르시icon.png 아나icon.png 젠야타icon.png 모이라icon.png 브리기테icon.png 바티스트icon.png
루시우 메르시 아나 젠야타 모이라 브리기테 바티스트


소개

Overwatch circle logo.svg
둠피스트
Doomfist
오버워치 공격군 아이콘.png 공격
Doomfist-concept.jpg
영웅정보
본명 아칸데 오군디무
연령 45
직업 용병
출신지 불명
활동 근거지 나이지리아, 오요
소속 탈론
난이도 : 어려움[1]
보기  토론  편집  역사




-

ONLY THROUGH CONFLICT DO WE EVOLVE.
갈등만이 우리를 진화시킨다.

얼마 전 감금에서 벗어난 둠피스트는 이 세계를 새로운 갈등으로 몰아 넣고, 이를 통해 인류를 더욱 강하게 만들기로 결심했다.
아칸데 오군디무는 나이지리아 출생으로, 인공 신체 등의 보철 기술을 개발하는 덕망 높은 가문에서 가업을 이을 후계자로 태어났다. 어릴 적부터 총명하고 사람을 이끄는 힘이 있었던 오군디무는 가업을 확장하고 앞길을 닦아 두면서도 그의 첫 사랑, 무술에 시간을 아끼지 않았다. 그는 담베, 기딕보 같은 아프리카 전통 격투뿐 아니라 레슬링을 비롯한 현대 무술도 익히며, 그 중에서도 가장 강한 기술들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었다. 오군디무는 전 세계의 격투 대회에 참가해 엄청난 속도와 힘을 바탕으로, 직관력과 상대의 움직임을 읽을 수 있는 능력을 마음껏 발휘했다.
하지만 옴닉 사태의 여파로 오군디무는 오른쪽 팔을 잃었고, 그의 무술 경력은 정점을 찍기도 전에 끝나버린 듯했다. 인공신체 의수가 그를 부상에서 일으키고 심지어 더 강하게 만들었지만, 이런 식으로 강화된 몸은 시합 참가 자격을 얻을 수 없었다. 오군디무는 격투에 쏟았던 열의를 다른 곳에 쏟아보려 했으나, 그 어떤 것으로도 마음 속 공허함을 채울 수는 없었다... 두 번째 둠피스트이자, 눔바니의 재앙으로 세상에 알려진 아킨지데 아데예미가 그에게 새로운 기회를 주기 전까지는.
아데예미는 오군디무에게 자신처럼 용병이 되어 함께 활동하자고 제안했다. 오군디무는 처음에는 경계하다 이를 받아들였지만, 이내 이것이야말로 그동안 단련해온 능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길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결국, 아데예미는 오군디무를 탈론으로 영입했는데, '인류는 갈등을 통해 강해진다'라는 탈론의 믿음이 오군디무가 쌓아 온 경험과 맞아떨어졌다. 게다가, 투사로서 교활한 활약을 보여준 오군디무는 권력 다툼이 끊이지 않는 탈론 이사회에서도 재능을 펼칠 기회를 얻었다.
아데예미는 탈론에 쓸모 있는 존재였지만, 조직은 지성을 겸비하고 지휘관의 자질을 갖춘 오군디무에게서 더 큰 가능성을 봤다. 아데예미가 눔바니 시민을 약탈해 이득을 챙기는 데 만족한 반면, 오군디무는 더 원대한 목표를 가지고 있었다. 이런 차이를 견디지 못한 오군디무는 결국 스승을 살해하고 둠피스트의 이름과, 동명의 건틀렛을 이어받았다.
새로운 둠피스트가 된 오군디무는 탈론에서 높은 지위에 올라, 언젠가 전 세계를 뒤덮을 분쟁을 준비했다. 한편, 그 계획이 결실을 맺기도 전에 오군디무는 트레이서, 윈스턴, 겐지로 구성된 오버워치 타격팀에 패배해 사로잡혔다. 그는 경비가 삼엄한 교도소에서 수년간 감금 생활을 하며, 그가 꾸민 일들이 실행되기만을 침착하게 기다렸다.
마침내 그는 돌아갈 때가 온 것을 느꼈다. 오군디무는 탈옥을 감행한 뒤, 세상에 나온지 얼마 되지 않은 눔바니의 OR15 방어 로봇을 손쉽게 압도하고 둠피스트의 건틀렛을 다시 손에 넣었다. 탈론의 내밀한 의회 자리를 되찾은 그는 다시 한 번 온 세계를 집어 삼킬 전쟁의 불씨를 지피고 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에서 만든 FPS게임 오버워치의 공격군 영웅이다.

스킬 일람

철권포 (좌클릭)
둠피스트 철권포.png 주먹의 손가락 마디에서 근거리 산탄포를 발사합니다. 탄환은 시간이 조금 지나면 자동으로 하나씩 재장전됩니다.


탄창 : 4발
재장전 : 발당 0.65초
헤드 판정 : 있음

스킬세부사항


기본 평타가 산탄인데 투사체이다. 따라서 멀리 있는 적을 맞추기는 어렵다. 보통 기본 평타 연계는 스킬 → 평타 순으로 사용한다. 헤드 판정이 있기 때문에 가까이에서 헤드를 맞출수록 데미지는 더 들어간다.[2]


지진 강타 (Shift)
둠피스트 지진강타.png 앞으로 튀어나가 지면을 강타하며, 전방에 있는 적들을 자기 쪽으로 끌어옵니다.

재충전시간 : 6초
데미지 : 50 ~ 125[3]

스킬세부사항


높이별 데미지가 있는 특이한 스킬. 최대 125 데미지가 나오기 때문에 평타와 다른 스킬 한개를 섞어서 잘만 사용한다면, 체력 200짜리 영웅들을 순삭해버릴 수 있다. 또한 설명에 나와 있듯이 적들을 자기 쪽으로 끌어 오기 때문에, 스킬 단독 사용이 아니더라도 다른 스킬과의 연동이 쉽다.


라이징 어퍼컷 (E)
둠피스트 라이징 어퍼컷.png 전방에 있는 적에게 어퍼컷을 날려 공중으로 띄웁니다.

재충전시간 : 6초
데미지 : 50

스킬세부사항


다른 스킬들에 비해 데미지는 낮지만, 높은 곳에 올라가던지, 경직을 위해 사용을 많이 한다. 둠피스트가 너프를 당하고 나서 경직 시간이 줄어들었긴 했지만, shift 사용 후 평타 두번이면 왠만한 체력 200짜리 영웅들은 삭제되기 때문에 좋다. 경직이므로 경직중에는 다른 스킬들을 사용 할 수 없다.


로켓 펀치 (우클릭)
둠피스트 로켓 펀치.png 힘을 모은 뒤, 앞으로 돌진하고 적을 가격하여 뒤로 밀쳐냅니다. 벽에 부딪힌 적은 추가 피해를 입습니다.


재충전시간 : 4초
데미지 : 50~100, 벽에 충돌시에는 추가 데미지 50~150

스킬세부사항


둠피스트의 스킬 중에서 가장 사기적인 부분. 일단 로켓 펀치에 맞는다면 뒤로 밀리는 동안 경직상태가 되며, 벽에 충돌하면 추가 데미지를 받는다. 로켓 펀치만 사용하고, 게이지를 다 채운 후 벽에 충돌한다고 가정한다면, 탱커를 제외하고는 거의 다 죽는다. 또한 라이징 어퍼컷에 경우, 경직 시간이 짧지만, 로켓 펀치는 경직시간이 길기 때문에 탱커가 아닌 이상 십중팔구로 죽는다고 보면 된다.

보통 대부분의 스킬 콤보의 시작으로 로켓 펀치를 사용한다. (예: 로켓 펀치 → 라이징 어퍼컷 → 좌클릭 → 지진강타)

또한 높은 곳에서 다른 지붕으로 이동할 때, 로켓 펀치를 사용해 넘어가는데, 지붕이 각져 있기 때문에 지붕을 따라 올라간다. 그렇기 때문에 암살용으로도 사용 할 수 있다.


파멸의 일격 (Q)
둠피스트 파멸의 일격.png 하늘로 솟구친 후 떨어지면서 강한 일격을 날립니다. 엄청난 피해를 줍니다.

범위 선택 가능 시간 : 4초
데미지 : 원 중심 - 300, 바깥부분 - 최대 200

스킬세부사항


파멸의 일격은 하늘로 솟구친 후 이동하면서 떨어질 부분을 선택하면 아군에게는 파란색, 적군에게는 빨간색 원이 생기면서 그 부분으로 내리 꽂는다. 너프 전에는 원 안에 있다면 무조건 죽었지만, 너프된 이후 아론페이지는 롤큐에서 "그냥 일자로 걸어가는 송하나도 안 죽어요" 라는 말을 했을 정도로 상당히 너프를 먹었다. 블리자드에서는 숙련자용을 위한 너프라고 했는데...

다양한 별명들

둠피스트에는 다양한 별명들이 존재한다. 대부분 영웅의 사기성으로 인해 붙혀진 이름들이다.

  • 둠발롬(둠발놈) : 둠피스트와 X발놈이 합쳐진 별명. 겐지 트레이서처럼 암살처럼 운용이 가능한데 체력 250에 스킬 명중시 추가 보호막을 얻기 때문에 특히 힐러들이 고통받아 붙여진 이름.
  • 혐피스트 : 혐오와 둠피스트가 합쳐진 것으로 이 별명 또한 둠발롬과 마찬가지로 혐오할 정도라 붙여진 이름.
  • 둠삭필 : 피스트 수에 줄임말로 너무나 혐오스러워서 아얘 캐릭터 삭제를 요구하는 힐러들(특히)의 마음이 담긴 별명. 진짜 둠피 삭제 안하냐?

장점

  • 높은 기동성과 높은 생존력으로 다른 딜러들에 비해 적의 힐러들을 처치하고 생존해 돌아오기 쉬운 편이다.
  • 또한 지진 강타를 제외한 나머지 2개의 스킬들은 경직이 존재하기 때문에 CC기로 사용 할 수 있다.

단점

  • 스킬 의존도가 매우 높다. 둠피스트의 스킬은 다 근접공격이고, 기본 평타도 투사체이기 때문에 스킬의 의존도가 높다.

카운터

둠피스트의 카운터는 다음과 같다.

파라icon.png
파라 (특히 파르시) : 특성상 높은 곳에서 원거리로 공격을 가하는 경우 취약하기 때문에 둠피스트의 카운터로 작용할 수 있다. 하지만 역으로 둠피스트가 파르시를 짜를 수도 있으니 조심하자.[4]

오리사icon.png
오리사 : 오리사의 shift는 CC기 면역이기 때문에 shift를 사용중인 오리사에게 로켓 펀치를 날리는 둠피스트를 쉽게 잡을 수 있다.

솜브라icon.png
솜브라 : 둠피스트의 가장 확실한 카운터. 해킹을 통해 스킬을 이용해 킬을 내는 둠피스트를 무력화 시킬 수 있다. 다만 둠피스트의 위치를 알아야 하기 때문에, 뒷치기를 잘하는 고인물들을 상대할 때에는 찾기가 어렵다. 또한 영웅 난이도가 어렵기 때문에, 광물 티어에서는 운용이 어렵다.

기타

유튜브에서

유튜브에서 브라우니 초코라 검색하면, 둠피스트 관련 영상이 최상단에 나온다. "돌아오니 좋군"브라우니 초코로 들려서 그런것 같다.

둠피스트 불매운동

일본 불매운동 로고를 패러디해 둠피스트 불매운동 로고가 나왔다.

픽하지 않습니다. 힐주지 않습니다. 와 함께 이미지에는 빠져있지만 뽕주지 않습니다.가 주요 목적.

각주

  1. 공식 홈페이지 설명 페이지에서는 분명히 어려움이라고 나와 있지만, 체감 난이도는 (사람들마다 다르겠지만) 중하 정도이다.
  2. 당연한 이야기지만 리퍼와 같이 샷건 계열이기 때문에 가까운 거리에서 헤드를 많이 맞춰야 데이지가 더 들어간다.
  3. 최소 데미지는 50이지만, 평지에서 점프 후 지진 강타를 사용하면 66 데미지가 들어간다. 그렇기 떄문에 대부분 66 데미지보다 더 들어간다고 보면 된다.
  4. 특히 아이헨발데 A 거점 주변에는 지붕들이 많기 때문에 둠피스트가 벽을 타고 오면 비교적 쉽게 잡을 수 있다.